본문 바로가기
공부 기록/프랑스어 기록

[내돈] 시원스쿨 프랑스어로 A2 취득. B1도전 열공 챌린지 - 그 네번째 이야기! / 시원스쿨 프랑스어 후기.

by 이새녘 2021.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새녘입니다.
오늘은 시원스쿨 프랑스어로 B1 도전 열공 챌린지 네 번째 이야기를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은 실제 구매한 강의에 대한 후기이며, 시원스쿨 프랑스어 열공 챌린지 참여를 위한 포스팅입니다. ※

※ 제가 열심히 카페 알바해서 모은 돈으로 구매한 내돈내산 100% 시원스쿨 프랑스어 강의입니다. ※



이번 주 목표: 강의 50% 이상 달성하기. ✔
다음 주 목표: 강의 100% 달성하고, 복습하기.
  
시원스쿨 프랑스어 B1 진도율.
시원스쿨 프랑스어 B1 진도율.
시원스쿨 프랑스어 B1 진도율.


< 시원스쿨 프랑스어 - 한 번에 끝내는 B1(신유형) 정일영 선생님 - 강의 진도율 - 강의 달성율 >



열공 챌린지를 시작하고 나서 열심히 시작하겠다고 다짐했지만 너무 지지부진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이번 주 목표는 반드시 강의 진도율 50%를 넘기리라고 다짐했다.
너무 적게 잡은 건가 싶기도 했지만, 막상 해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공부는 역시 시간을 내서 해야 하는 것이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B1 정일영 선생님 독해 1강.

< 시원스쿨 프랑스어 - B1 독해 1강 정리 >


  • [ 정일영 선생님 - B1 1강 독해 정리 및 복습 ]
  • B1 독해 문제는 총 2문제. 배점 총 10점.
  • B1 작문은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독해에서 최대한 시간을 단축해야함.
  • A1, A2와 달리 B1의 지시사항은 매우 중요하다. 답을 고르기 위한 조건이기 때문.
  • B1은 어휘 반복을 피한다. 같은 말이라도 다르게 표현함.
  • 대명사 같은 경우는 대체할 수 있는 단어가 없다. 나름의 힌트를 받을수도?
  • 텍스트는 전부 다 꼼꼼히 읽는 것 아니다.
  • EXERCICE 1의 마지막 질문은 가산점을 위한 것이 아니다. 감점을 막기 위한 것.
  • consigne이 delf a2인데 텍스트에 delf a2 et b1이라고 적혀있어도 정답으로 인정.
  • niveau: débutant - intermediaire - avancé.
  • formation 대체 가능 어휘: professeur diplômé, doctorat de l'universite, master de.
  • 시간 관련 어휘: matin, horaire du cours, 9h.




시원스쿨 프랑스어 B1 정일영 선생님 독해 1강.

consigne: f.명령, 지시.
정일영 선생님께서 텍스트에서 justification을 찾아서 설명해주신다.

왜 저게 답으로 인정되는 지 일일이 다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없었다.

몇 번이고 돌려봐도 이해가 안된다면 "시원스쿨 프랑스어 - 학습 지원센터 - 공부 질문하기"가 있기 때문에 든든하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정일영 선생님께 질문하기.

< 시원스쿨 프랑스어 질문하기 >




위 사진은 내가 시원스쿨 프랑스어 공부 질문하기에서 질문한 뒤 선생님께 답변받은 내용이다.
(나는 공부 질문하기만 담당하는 선생님이 따로 계시는 줄 알았는데, 선생님께서 직접 답변을 전부 해주시는 것이었다.)

내가 인터넷 강의를 듣기 전 가장 걱정하던 부분은 "커뮤니케이션"이었다.
잘못된 걸 바로잡고, 질문과 답변이 오갈 수 없다는 것이 좀 막막해서 계속 고민을 했었다.

근데 시원스쿨 프랑스어에 공부 질문하기라는 것이 있어서 궁금한 것을 언제든지 물어보고, 답변 받을 수 있다.
텍스트로 답변 받으니, 정리가 잘 되어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해가 안되면 계속해서 다시 읽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오프라인에서 선생님께 질문을 했을 때는 항상 선생님 설명이 기억이 안나서 좀 낭패였던 적이 많았다.)

공부 질문하기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원스쿨 프랑스어로 공부한 흔적.

열심히 한 필기 모음집.
공부한 흔적 모음집.

다음 주에는 독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