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활옥동굴, 활옥동굴 카페 ]
주소: 충북 충주시 목벌안길 26
전화번호: 043-848-0503
운영시간: 월요일 제외, 매일 09:30 ~ 18:30 (마지막 입장: 17시)
09월 06일 월요일 ~ 09월 09일 목요일 휴장

충주 활옥동굴 위치, 길, 주차장
충주역과 충주시청을 지나서 오시면 활옥동굴에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활옥동굴 주차장은 동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따로 없습니다. 주차장은 공간이 널널한 편입니다.

충주 활옥 동굴 카페
활옥동굴에 들어가기 전 점심을 해결하려고 활옥 동굴 카페에 들렀습니다. 이 카페는 원래 활옥을 생산하던 공장을 개조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 덕에 카페 규모가 꽤 큰 편입니다. 참고로 활옥동굴 근처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이 곳 하나뿐입니다.
저는 근처에 음식점, 카페가 많을 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맛은 평범하지만 가격대가 꽤 있는 편이니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고 활옥동굴을 찾아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주 활옥 동굴 카페 음료 메뉴판, 가격
충주 활옥 동굴 카페 음료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에요. 위의 메뉴 외에도 주스, 에이드, 스무디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장뇌삼 한뿌리 주스, 생과일 음료, 와인도 판매했습니다. 밀크 쉐이크는 7,800원 정도였어요.

충주 활옥동굴 카페 식사, 디저트 메뉴
- 수제 돈가스 플레이트: 12,900원
- 햄치즈 샌드위치: 7,800원
- 돈가스 샌드위치: 6,800원
- 와플 아이스크림: 15,000원
- 아이스크림: 4,000원 ~ 8,500원
- 케이크
- 컵케이크
- 베이글
- 쿠키
카페 안에 들어가시면 음식 메뉴판도 계산대 뒤편에 크게 적혀있습니다. 돈가스 맛집이라고 그래서 돈가스 가게가 있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이 카페에서 돈가스를 판매하고 있는 거였어요. 이 카페에서 식사라고 할 메뉴는 돈가스 하나 만 있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많지는 않아요. 베이글, 케이크, 컵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케이크 하나에 8,000원 정도해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충주 활옥동굴 카페 내부 모습입니다. 천장이 높아서 개방감이 좋은 장소에요.

곳곳에 그림이 있고, 테이블 간의 간격도 꽤 넓은 편입니다. 예전 공장의 모습을 곳곳에 잘 살려두었더라구요.

충주 활옥 동굴 카페 2층
2층도 있습니다. 햇살이 들어오는 공간이에요. 중간에 커다란 회전 테이블이 있습니다. 회전 테이블은 돌릴 수 없다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저 자리에 앉았다가 테이블이 좀 불안정해서 자리를 옮겼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안전상의 이유로 아이들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었습니다. 2층은 햇빛을 받아 굉장히 밝지만, 매우 덥습니다.

화장실에서 나오면 예쁜 길이 보입니다. 화장실이 청결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나쁘지 않게 쓸 수 있을 정도였어요. 캠핑 느낌으로 꾸며놓은 자리도 있어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습니다.



- 돈가스: 12,900원
- 돈가스 샌드위치: 6,800원
- 햄치즈 샌드위치: 7,800원
- 양은 적다고 할 수는 없지만, 식사라고 하기에는 부실한 느낌이었습니다.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아요. 메뉴들 모두 맛있었지만 그냥 평범했습니다. 그리고 비싸요. 근데 돈가스 샌드위치는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 싶네요.

충주 활옥 동굴 관람 가격
매표소에 가셔서 직접 예매하시면 됩니다. 카약 체험을 하시려면 동굴+보트 패키지로 예매하셔야 합니다. 동굴 내에 유아차를 동반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평탄한 길이라서 유아차 많이 끌고 오시더라구요.

활옥 동굴 입구 바로 오른쪽에서 매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입장 전에 QR코드나 명부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손소독과 열 체크는 필수입니다. 입구와 출구는 동일합니다.

관람할 수 있는 장소는 총 18곳입니다. 순서대로 따라가시면 모든 구간을 둘러보게 되어 있어서 일부러 찾아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바닥에 있는 화살표를 잘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18곳 모두 가보고, 좋았던 곳 몇개를 추천해보겠습니다.

7번, 해양세계 빛의 공간
개인적으로 제일 예뻤던 구간이 이곳인 것 같아요. 해양생물을 주제로 한 장식품들이 아주 화려하게 빛났습니다. 사람이 예쁘게 나오지는 않지만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만지시면 안됩니다.


11번, 동굴농원 고추냉이 제배소
물고추냉이를 재배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물고추냉이와 밭고추냉이가 있는데, 밭고추냉이는 매운맛이 좀 약한 편이라고 해요. 은어가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고추냉이 제배소에 같이 있더라구요. 모든 은어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게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은어는 1급수에만 서식하는 민물고기이며, 민물고기의 귀족이자 수중여왕으로 불리는 고급어종이라고 합니다. 담백한 맛과 수박향이 난다고 하네요?!

12번, 와인 저장소
음료를 구매해야만 입장이 가능한 구간입니다. 음료값이 5,000원이니까 입장료가 5,000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와인, 뱅쇼, 핫소코, 드립커피를 5,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이 생각나는 곳이었어요. 이 공간은 뭔가 신비스러운 분위기라서 꼭꼭 들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4번, 활옥 동굴 보트장, 카약체험
매표소에서 보트를 타려면 1시간 30분 정도 기다려야한다고 했는데 한 30분 정도 기다리니까 탈 수 있었습니다. 보트를 타려면 입장 전 매표소에서 동굴+보트 패키지로 끊으셔야 합니다. 탑승인원도 제한되어 있어요. 최대 3인승까지 가능합니다. 탑승 시간은 5~10분 정도로 매우 짧습니다. 카약을 운전할 수 있는 공간이 넓지 않아서 좀 아쉬웠어요.

18번, 북이 있는 야광 벽화
야광으로 칠해진 벽화를 구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북도 있었어요. 사진 찍기 좋은 공간입니다.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충주 활옥동굴 내부 기프트샵, 기념품샵
기프트샵에서는 돌멩이에 색칠하는 체험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기념품으로는 증류수, 티셔츠, 옥 목걸이, 옥 팔찌,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판매했습니다.
충주 활옥 동굴 소요시간, 온도
개인차가 있겠지만 꼼꼼하게 모두 둘러보면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경사진 곳이 없어서 유아차 동반하시는데
전혀 무리 없으실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엄청 좋아해서 가족 단위로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충주에 오시면 한 번쯤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색다른 경험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식사는 외부에서 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춥지는 않았습니다. 여름이어서 그런지 그냥 되게 시원한 에어컨 안에 있는 느낌이었어요. 애기들은 옷도 안 입고 잘 돌아다니더라구요. 옷을 안 입고 가도 괜찮기는 한데, 약간 서늘한 느낌의 온도라서 얇은 자켓을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딱 후리스 정도가 좋을 것 같아요.
'여기저기 여행 > 장소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구좌] 제주 동쪽 코스, 제주 레일 바이크 뚜벅이로 간 후기. (feat.뚜벅이 여행 꿀팁포함) (0) | 2021.08.08 |
---|---|
[제주/성산] 제주 동쪽 숙소 추천 / 성산일출봉 근처 숙소 / 제주도 가성비 숙소 / 코업시티호텔 성산 후기. (0) | 2021.07.25 |
[경북/구미] 구미 보건소 코로나 검사 받는 법. (무증상자, 주의사항, 검사 결과 통보시간, 방법 etc.) (0) | 2021.07.19 |
[구미/원평] 구미 책방 "책봄" 후기. (0) | 2021.07.11 |
[대구/가창] 대구 근교, 대구 네이처 파크 후기. (할인 정보 포함) (2) | 2021.05.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