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먹어본 모든 것들에게/음식 후기

[CJ] 제일제당 행복한 콩, 겉바속촉 간식 쫀득한 두부볼!

by 이새녘 2021. 9. 1.
반응형
[CJ 제일제당 행복한 콩 두부볼 ]
가격: 3,600원.
구매처: 대형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씨제이-제일-제당-두부볼
씨제이 두부볼

CJ 제일제당 행복한 콩 두부볼

 

마트에 갔는데, 두부볼이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뭔지는 모르겠지만 먹어보고 싶어서 바로 구매해봤습니다. 달걀 옆 두부파는 곳에 있던 상품입니다. 귀여운 두부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요. 유통기한은 길지 않아요. 2021년 08월 31일까지 입니다. 제가 이 두부볼을 2주전에 구매했으니까, 유통기한은 약 2주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간식용으로 구매했는데, 반찬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기 5분 완성이니까 조리도 매우 간편한 편입니다. 귀여운 두부 캐릭터가 겉바속촉이라고 외치고 있는데, 과연 겉바속촉일까요?

 

 

두부볼-구매-사진
씨제 제일제당 두부볼

두부볼 에어프라이기,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 에어프라이기 조리방법: 180도에 5분간 조리.
  •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700W 1분 / 1000W 50초간 조리.

 

에어프라이기, 전자레인지 모두 조리가능한 식품입니다. 유탕처리제품이라서 그냥 먹어도 되는 줄 알았는데, 비살균제품이라서 그냥 먹는 것은 안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더 오래 조리하면 겉의 어묵이 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동봉된 산소흡수제는 반드시 빼고 조리하셔야 합니다. 라면, 마라탕, 떡볶이에 넣어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두부볼-칼로리
씨제이 제일제당 두부볼 칼로리, 영양정보

두부볼 칼로리, 영양정보

 

두부볼의 총 칼로리는 413kcal입니다. 100g기준 275kcal네요. 합성향료같은 안 좋은 성분은 무첨가했다고 적혀있네요. 그래서 가격이 비싼 걸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그냥 두부를 똘똘뭉쳐서 만든 볼인줄 알았는데, 식품유형이 어묵이더라구요. 명태연육이 43%가 들어있습니다. 두부 어묵 볼이네요. 

 

 

 

 

두부볼-보관법-냉장고
두부볼 냉장보관

겉바속촉, 폭신폭신, 고소함이 사르르 느껴지는 두부볼, 과연 그럴까요?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두부볼-개수-어묵볼
씨제이 제일제당 두부볼 개수

두부볼 내용물 개수

 

두부볼은 총 다섯 개 들어있습니다. 생각보다 커서 놀랐고, 생각보다 양이 적어서 놀랐습니다. 두부볼은 한 개당 83kcal네요. 엄청난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두부볼. 두부라서 다이어트 간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절대 다이어트용으로 드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한 개 정도만 드시면 다이어트 간식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두부볼-에어프라이기-조리
(왼) 두부볼 조리 전, (오) 두부볼 에어프라이기 조리 후

저는 에어프라이기에 조리해보았습니다. 완전 바삭하게 먹고 싶어서  180도에 8분정도 돌렸습니다. 왼쪽 사진은 조리 전이고, 오른쪽 사진은 조리 후입니다. 구우면 색이 진하게 변합니다.

 

 

 

 

두부볼-에어프라이기-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기에 조리한 두부볼

기름을 딱히 두르지 않고 구웠는데, 유탕처리제품이라서 그런지 기름이 배어있습니다. 에어프라이기에 10분 돌리면 완전히 탈 것 같으니, 온도 조절이랑 시간 조절 잘해서 조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씨제이-두부볼-맛
두부볼 맛
씨제이-두부볼-단면-사진
씨제이 두부볼 단면샷

겉바속촉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에어프라이기에 돌렸는데도 바삭하지는 않았어요. 대신 겉바속쫀입니다. 되게 쫀득해서 맛있었어요. 떡정도의 쫀득함은 아니지만요. 겉의 껍질은 아무 맛도 안 납니다. 안에는 두부와 어육이 들어있습니다. 내용물은 새하얀 두부색입니다. 사르르 녹는 느낌은 아니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식감이었습니다. 진짜 맛있었어요. 자극적이지도 않고, 너무 맛있어요. 마라탕에 넣어먹으면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완전 추천!

반응형

댓글